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6가지

by 나의뒷모습 2022. 10. 3.

교통사고 과실비율 100대 0으로 책정된 경우, 일반적으로 적게는 50만 원에서 많게는 400만 원 정도 합의금 받습니다. 정말 잘 협상이 되신 분들은 과실비율 100대 0에 경상환자인데 500만 원까지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처럼 받을 수 있는 합의금 금액은 천차만별이고 남들은 300만 원 받을 때 나는 50만 원에 합의하게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해보지 않고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1. 보험사가 추천하는 병원 가지 말기

사고가 나서 치료가 필요한 경우, 대부분의 보험사들은 자신들과 연계된 병원을 추천해줍니다. 이런 병원들은 보험사와 연계되어 자문료를 챙기고 보험사에 유리하도록 진단을 내립니다. 예를 들어, 다른 병원에서 3주 진단을 받을 수 있는데 보험사 자문 병원에서는 2주 진단을 내립니다. 그럼 보험사가 줘야 하는 합의금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추천해준 병원보다는 내가 병원을 직접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주변 지인들로부터 병원을 추천받아도 되고 추천받은 병원이 없다면 양방, 한방 협진으로 같이 하는 교통사고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병원의 경우, 치료비가 비싸서 합의를 하기에 유리하고 한방 치료의 한계점을 양방에서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합의 내용 중 '진료기록 열람 동의'에는 사인하지 않기

만약 내가 교통사고로 다쳐서 입원을 하고 있으면 보통 보험사 보상직원이 병원을 찾아와 합의서를 제시하면서 사인을 요구합니다. 이때, '진료기록 열람 동의'에는 절대로 사인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동의를 하게 되면 나의 진료기록을 복사해서 복사본을 자문병원을 통해 다른 견해로 바꾸고 결국에는 소송까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료기록 열람 동의'에 사인을 하게 되면 보험사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합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서류는 번거롭더라도 꼼꼼하게 읽어보고 사인을 해야 합니다. 

3. 후유증을 염두해 신중하게 합의하기

입원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단 천천히 통원치료를 받으며 몸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몸 상태가 괜찮아서 빨리 합의를 해버리면 나중에 후유증이 생겨서 보상을 받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빨리 합의를 한다고 해서 합의금을 더 적게 받게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후유증까지 염두해서 신중히 합의해야 합니다. 

4. 보험사 직원의 금전보상 미끼에 주의하기

보험사에서 가장 싫어하는 것이 바로 장기입원입니다. 입원일수에 비례해서 보상금액이 책정되기 때문인데요. 입원을 오래 할수록 보상금액이 높게 계산될 수밖에 없다 보니 입원을 하고 있으면 보험사 직원이 찾아와 입원비를 대신 돈으로 줄 테니 빨리 합의하자라고 요구합니다. 보험사 직원이 제시하는 금액을 잘 따져봐야겠지만 보통은 계속 입원을 하고 있는 편이 더 유리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5. MRI, CT 비용도 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하기

MRI나 CT는 내 부상정도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검사 비용이 만만치 않아 검사를 해야 하나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사의 규정에 따르면 MRI, CT 비용은 지급할 수 없다고 기재되어 있지만 진단서에 부상이 의심된다는 의사의 소견이 있으면 촬영 후에 몸에 이상이 없음이 밝혀져도 검사 금액을 보험사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6. 일하지 못해서 생긴 '휴업손해액' 따져보기

만약 회사를 다니는 급여자라면 회사에서 입원한 기간 동안의 급여가 지급이 되던 되지 않던 상관없이 법적으로 휴업손해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달을 입원하게 되면 법적으로 내 연봉의 한 달 치를 휴업손해액으로 지불받을 수 있고 입원 기간이 2주, 3주라면 주간 휴업손해액으로 계산해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없는 사람이라도 '도시일용노임'을 기준으로 해서 월 225만 원 정도의 휴업손해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런 방법들을 알고 있지 않으면 보험사가 원하는 대로 적은 합의금만 받고 끝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 참고하셔서 최대한 합의금 많이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차 접촉사고 합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렌트카 사고 처리방법 및 순서

장기렌트 리스 차이 및 장단점, 나에게 맞는 것은?

중고차 구매 전 확인 필수! 침수차 구별법 8가지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 3가지, 가장 저렴한 방법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