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루성 두피염 방치하면 탈모 올까? 탈모 예방하는 지루성 두피염 관리법

by 나의뒷모습 2022. 6. 8.

지루성 두피염 환자분들이 걱정하시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지루성 두피염 방치하면 탈모가 오는 것입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의 열감, 가려움, 따끔거림, 비듬, 진물, 딱지 등이 주요 증상인데요. 지루성 두피염 초기부터 탈모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정도가 심하거나 지루성피부염을 방치하면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지속되면 모근이 손상되고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기 때문입니다. 비듬이나 딱지가 두피에 덮이면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 게 지루성 두피염이 회복되면 탈모도 회복되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는 영구적인 탈모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루성 두피염만 잘 치료한다면 탈모가 생길까 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탈모 예방할 수 있는 지루성 두피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예방하는 지루성 두피염 관리법

1.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는 머리 감기

지루성 두피염 완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두피 자극은 머리 감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약이나 연고 없이도 머리 감기만으로도 지루성 두피염 증상을 많이 완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머리 감기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루성 두피염 완화를 위한 올바른 머리 감기 방법

 

지루성 두피염 완화를 위한 올바른 머리 감기 방법

지루성 두피염 증상 완화를 위한 가장 중요한 관리 포인트는 바로 두피를 만지지 않는 것입니다. 두피에 자극이 가해지면 지루성 두피염이 심해지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은 머

effortfortoday.tistory.com

 

2. 두피 긁지 않기

지루성 두피염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가려움증입니다. 너무 가렵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두피를 긁는 분들이 많은데요. 두피를 긁으면 두피와 모근이 손상되고 이 때문에 탈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너무 가려워서 참을 수 없다면 끝이 뭉툭한 브러시로 가려운 부위를 누르듯이 마사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중에는 가급적이면 면장갑을 껴서 자면서 두피 긁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무실 때, 배게에 면수건 깔고 주무시는 것도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외용제의 오남용 주의하기

보통 두피염이 심하면 로션 타입의 스테로이드를 처방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외용제는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를 위축시킬 수 있어 오히려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증상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생활습관의 변화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심해서 외용제를 사용한다면 장기간 사용하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루성피부염과 여드름 차이 - 3가지 구별방법

눈매교정과 쌍수(쌍꺼풀 수술)의 차이와 수술방법

유산소 운동이 탈모를 유발하거나 촉진할까?

쌍꺼풀 수술 종류와 종류별 장단점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수술법 고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