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생활정보

내차 시세 조회 가능한 사이트와 내차 파는 과정 정리

by 나의뒷모습 2021. 7. 10.

내차 시세 조회 가능한 사이트는 비케이셀카, 카라이브, KB차차차, AJ 셀카, 신한카드 마이오토, 첫차,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토스, 현대 캐피탈, 헤이딜러 등이 있습니다. 이 중 4~5개의 사이트에서 내차 시세를 조회해보신 후 높은 가격을 제시한 사이트를 추려 중고차 판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헤이딜러, KB 차차차, 첫차, 토스를 많이 이용하시더라고요.

 

시세 조회를 마치셨다면 이제 차량을 파시기까지 아래의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고차 파는 과정

1. 앞서 소개해드린 사이트에서 팔고자 하는 차량의 시세를 조회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 대부분 차량번호 알면 시세 조회가 가능하며 자동차 보험 가입 연월, 차량 출시년도, 차량 모델 및 등급, 주행 거리 등을 알고 계실 경우에는 좀 더 정확한 시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높은 매입가를 제시한 사이트의 딜러와의 현장검증 진행

 

시세 조회를 마치셨다면 견적가가 나올 텐데요. 그 견적가 그대로 차량을 팔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딜러가 방문해서 현장 검증을 통해 최종 매입가가 정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매입가를 제시한 사이트의 딜러와의 연락을 통해 현장 검증 일정을 정한 후 현장 검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장 검증 시, 딜러가 외판 스크래치, 휠 상태, 누유 여부 등을 확인하며 감가 사유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최초 견적가에서 감가하여 최종 매입가를 제시합니다. 딜러에 따라 감가 하는 부분이나 금액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 2~3군데 이상에서 현장 검증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매입가 확정 후 계약 진행

 

매입가가 확정되었다면 딜러와 계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4. 차량 인계

 

딜러에게 차량을 인계합니다. 이후 딜러로부터 명의 이전 결과를 전달받으면 보험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워낙 차량 팔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고 시세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차 시세 조회 가능한 사이트를 활용하셔서 좋은 가격에 차량을 파시기를 기원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경기도 전기차 보조금 알아보고 현명하게 구매하기

애플 주가 전망, 매수 타이밍은 언제일까?

ESG 경영이란?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