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슨 공기청정기 솔직 사용 후기(1년 사용기)

by 나의뒷모습 2022. 5. 20.

제가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으로 작년에 구매해서 1년 넘게 저희 집 거실을 지키고 있는 제품입니다. 1년간 쓰다 보니 다이슨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오늘은 다이슨 공기청정기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다이슨 공기청정기 추천합니다. 크게 3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청소가 쉽다

공기청정기는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필터와 팬을 청소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이슨의 경우, 필터와 팬을 모두 청소하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힘을 들이지 않고 필터를 분리할 수 있고 필터 교체도 간단하더라고요. 그리고 팬도 먼지가 닦기 쉬운 구조인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이슨 사용하기 이전에는 LG 퓨리케어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팬이 위를 보고 있는 구조여서 먼지가 너무 잘 쌓이고 팬을 분리하기도 어려워서 청소에 애를 먹곤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가습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가습기 물통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줬는데요. 가습기 물통 입구가 넓어서 굉장히 세척하기 편했습니다. 유튜브에서 보니까 가습기가 우리가 들이마시는 공기와 관련된 가전이다 보니 세척하기 쉬운 물통을 가진 가습기를 고르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가습기가 포함된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공기 청정 & 순환 성능 뛰어남

다이슨 공기청정기에 장착된 필터는 13등급의 HEPA 필터로 가장 좋은 등급의 필터라고 합니다. 0.3㎛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하고 유해가스와 포름알데히드도 제거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질 좋은 공기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것이니만큼 공기청정기 고를 때 가격이 조금 나가더라도 공기 청정 기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고 최근에 필터 교체할 때 더러워진 필터를 보니까 잘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공기 순환 성능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은 공기 순환을 위해 공기청정기는 거실이나 방 중앙에 두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가구 배치하다 보면 공기청정기를 정중앙에 놓기는 어려운데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구매 전에 구경하러 가니 직원 분께서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공기 순환 성능이 좋아서 거실이나 방 중앙이 아닌 벽 쪽에 놔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현재도 거실 벽 쪽에 두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공간 활용도 좋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공기청정기, 가습기, 선풍기 이렇게 3가지 기능이 모두 합쳐져 있는 제품입니다. 3가지 제품을 하나하나 거실에 놓는다고 생각하면 꽤 많은 공간을 차지할 텐데 다이슨의 경우, 하나의 제품만 놓으면 되니까 공간 활용 측면에서 너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디자인도 개인적으로는 LG나 삼성의 공기청정기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3가지 장점 외에 또 다른 작은 장점 하나는 바람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에 있는 가습기는 는 물에 젖은 필터에 바람을 불어서 증발하는 수증기를 분사하는 방식인 기화식 가습기인데요. 기화식 가습기의 경우, 물에 젖은 필터에 바람을 불어넣기 때문에 차가운 바람이 분사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이 겨울에 가습기 틀면 춥다고 느끼는데 다이슨 제품은 바람 방향을 뒤쪽으로 바꿀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늘은 제가 1년간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적어보았는데요. 사실 구매 전에는 가격대가 높다 보니 고민을 많이 했는데 쓰다 보니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습기 이미 있으신 분들은 공기청정기와 선풍기만 있는 모델로 구매하시면 금액도 좀 더 저렴해지고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건조기 전기세 얼마나 나올까요?

아이폰 15 출시일 디자인 스펙 정보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특징 정보

자차보험이란? 운전자 필수 상식

수건 냄새 제거 방법, 여름철 고민 없애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