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정찬성 블랙 벨트 얻고 판정승까지, 코리안 좀비의 면모 입증한 경기

by 나의뒷모습 2021. 6. 20.

 

'코리안 좀비'라는 별명을 가진 정찬성이 한국 시간으로 20일에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메인 이벤트 페더급 댄 이게와의 경기에서 판정승을 거뒀습니다.

 

 

사실 패더급 랭킹 4위인 정찬성에게 8위인 댄 이게와의 경기는 달갑지 않은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정찬성이 브라이언 오르테가와의 경기에서 패해 패더급 상위 랭커와의 싸움을 위해서는 자신의 경쟁력을 입증해야 했습니다.

 

이 날 경기에서 정찬성은 기존과 달리 타격에 집중하기 보다는 킥, 레슬링 등 다양한 기술들로 댄 이게를 압도했습니다.

 

정찬성은 그동안 UFC에서 승리를 기록한 경기 중 처음으로 판정승으로 승리를 거뒀으며 주짓수 블랙 벨트도 받게 되었습니다.

 

 

경기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는 UFC에서 이긴 경기 중 처음으로 판정으로 간 점이 조금 아쉽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블랙 벨트를 받은 것에 대해서는 "오늘 경기를 이긴 것보다 이것을 받은게 더 좋다."며 기뻐했습니다.

 

이로서 정찬성은 종합 격투기(MMA) 통산 17승 6패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타이틀 도전에 대해 가능하다면 오르테가와 볼카노프스키의 백업 파이터를 하고 싶다며 둘 중 한 명이라도 부상을 당하면 들어갈 것이라고 타이틀 도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