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IT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올까? (어플로 확인하기)

by 나의뒷모습 2020. 11. 22.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올까? (어플로 확인하기)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팔로우 취소 알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는 제가 최근에 가장 잘 이용하고 있는 SNS인데요. 그런데 인스타를 이용하다 보면 계정마다 팔로워수가 몇 명인지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은 몇 명인지 등의 숫자가 너무 적나라하게 나타나더라구요. 숫자로 딱 보이기 때문에 제 주변 친구 중에는 팔로워수를 늘리기 위해서 서로 알지 못하는 사이더라도 맞팔을 해주고 하더하라구요. 

 

그런데 친구 말을 들어보니 처음에는 맞팔을 해주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상대방이 언팔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인스타 앱 자체적으로는 누군가 저를 언팔해도 따로 알림이 오지 않기 때문에 

매번 관리하지 않는 이상 찾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팔로워수가 얼마 되지 않으면 누가 언팔했는지 쉽게 알 수 있겠지만, 팔로워가 늘어날수록 언팔한 사람들을 찾아내기가 어려워지겠죠. 

 

이런 경우를 위해 언팔한 계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제가 직접 사용해본 어플 하나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인터넷상에 검색을 해보니 'Follower Analyzer'라는 어플을 많이 사용하시던데 저는 검색했을 때 똑같은 어플이 나오지 않아서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있는 어플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소개해드릴 어플 말고도 2~3개 더 다운받아 사용해보았는데 사용방법은 거의 동일해서 다른 어플을 다운 받으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Follower Analyzer-검토분석조교'라는 어플을 다운받았습니다.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어플을 다운받고 나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처음으로 나타납니다. 

 

그럼 이제 제 인스타 계정과 연동을 해줘야겠죠? 제가 아래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그럼 로그인을 하기 위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언팔을 확인하고 싶은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사실 요즘에는 자동 로그인이 다 되어있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만약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신다면 제가 이전에 인스타 비번 찾는 방법을 다룬 포스팅을 아래 링크로 걸어둘 테니 참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1/01 - [요곳조곳 생활정보/IT] -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까지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로그인을 하시면 자동으로 어플이랑 연동이 되어 제 계정 정보를 분석해줍니다.

 

여러 가지 항목에 대해서 분석해주는데 언팔한 사람을 확인하고 싶다면 'Who not Follow Me Back' 항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눈팅용으로 만든 부계정으로 연동을 했더니 언팔한 계정수가 0개로 뜨네요. 본계정으로도 확인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언팔한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해당 항목을 누르면 구체적으로 저를 언팔한 계정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우 취소 알림

 

내 계정을 언팔한 사람을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나를 언팔했다고 해서 나도 언팔해야지하고 언팔을 단시간 안에 많이 하게 되면 인스타 내에서 어퓨징으로 간주한다고 하니 단시간에 너무 많이 언팔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무리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나에게 맞는 쌍꺼풀 종류 확인해보기

실비보험이란? 가입 필요성과 가입 전 알아야하는 필수 정보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내 차 시세 조회 가능한 사이트들 확인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