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팟 맥스 2 출시일, 스펙, 디자인, 가격 정보 알아보기

by 나의뒷모습 2022. 10. 5.

에어팟 맥스 2 출시일은 2022년 12월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팟 맥스가 2020년 12월에 출시되었는데 에어팟 시리즈가 2~3년 주기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공개된 에어팟 맥스 2 출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맥스 2 스펙

아직 애플에서 에어팟 맥스 후속인 에어팟 맥스 2 관련해서 거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상태라서 많은 매체들이 예상하고 있는 에어팟 맥스 2 스펙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무손실 음원(ALAC) 무선 전송 기능 탑재
    • 먼저, 무손실 음원이 무엇인지부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듣는 음원은 용량을 줄이기 위해 압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압축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음질이 저하됩니다. 이에 반해 무손실 음원은 압축하지 않은 음원으로 고음질의 음원입니다.
    • 2021년도부터 애플뮤직에서 무손실 음원을 제공했지만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로는 무손실 음원을 들을 수 없습니다. 특히나, 에어팟 맥스 가격이 70만원 정도인데 70만원을 지불해도 무손실 음원을 들을 수 없다는 점이 에어팟 맥스 출시 단점으로 뽑혔었습니다.
    • 이 점을 애플은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에어팟 맥스 2에서는 무선으로 무손실 음원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 상황입니다.  에어팟 맥스 2에서도 무손실 음원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이 다른 헤드폰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 브랜드의 헤드셋의 경우, 에어팟 맥스보다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무손실 음원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 기존의 디지털 크라운, 터치 컨트롤로 변경
    • 에어팟 맥스의 경우, 조작을 위해 헤드폰에 있는 다이얼 형식의 디지털 크라운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에어팟 맥스 2에서는 터치 컨트롤로 변경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애플이 터치 컨트롤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기 때문입니다. 이 특허에 따르면 터치 컨트롤로 음악 재생 및 정지, 음악 건너뛰기, 볼륨 조절, 시리 호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호흡수 측정 기능 탑재
    • 애플은 현재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호흡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애플이 애플워치에서도 보여줬듯이 애플은 웨어러블 기기에 건강 측정 기능을 넣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에어팟 맥스 2에서 음악 감상은 물론, 호흡수도 측정할 수 있을 거란 예측이 많습니다. 

에어팟 맥스 2 디자인

디자인은 전작인 에어팟 맥스와 거의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애플이 이전에 에어팟 맥스 2에서는 새로운 색상을 추가할 계획이 있다고 밝힌 적이 있어 새로운 색상을 추가해서 출시할 가능성이 유력해 보입니다. 에어팟 맥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스카이 블루, 그린, 핑크로 출시되었었는데 어떤 새로운 색상이 추가될지 궁금하네요.

에어팟 맥스 2 가격

에어팟 맥스의 출고가는 71만 원이었습니다. 현재는 에어팟 맥스 할인으로 57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2는 에어팟 맥스 출고가보다 약간 더 비싸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환율을 고려하면 가격이 꽤 많이 오를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현재까지 예상되는 에어팟 맥스 2 출시일, 스펙, 디자인, 가격 정보 알아봤습니다. 저는 현재 에어팟 맥스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이라 에어팟 맥스 2가 어떻게 출시될지 더더욱 궁금하네요. 에어팟 맥스 2는 아직 공개된 정보가 많이 없는 만큼 전작인 에어팟 맥스 후기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이폰 사전예약 어디서 하는게 좋을까? 11가지 구매처 장단점

애플워치 셀룰러 장단점, 나에게 맞는 선택은?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디자인, 스펙, 가격 정보

애플워치 울트라 출시일, 디자인, 기능, 배터리, 가격 정보

쿠팡 아이폰 사전예약 팁 5가지 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