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by 나의뒷모습 2022. 10. 10.

2023년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쏘렌토 자체가 워낙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차종이다 보니 이번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경쟁 차종인 싼타페 풀체인지도 출시될 예정이라서 기아에서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공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디자인, 가격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023년 하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반도체 수급 불안정으로 기존에 출시된 차량의 출고가 늦어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반도체 이슈가 계속될 경우, 출시가 지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디자인

위장막으로-가린-쏘렌토-페이스리프트-운행-중인-모습
쏘렌토-페이스리프트-스파이샷

1. 외부 디자인

최근 해외 채널을 통해 스파이샷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전면부 디자인에 큰 변화가 생기며 풀체인지급의 디자인 변경이 예상됩니다.

  • 전면부 디자인은 EV9와 매우 흡사합니다. LED 램프가 그릴 영역 좌우 끝으로 배치되면서 차량의 폭이 넓어 보이고 웅장함을 줍니다. 마치 캐딜락 에스컬레이터를 볼 때와 같은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 국내에서는 램프의 경우, 가로 디자인이 주류이긴 한데요.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미국 시장도 겨냥하여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 기존 쏘렌토 차량은 좌우로 긴 수평형 헤드램프가 적용되면서 주간주행등은 아래쪽으로 꺾인 디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4개의 LED 램프가 바깥쪽으로 뚝 떨어지는 주간주행등이 새롭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 그릴 패턴은 위가 좀 더 넓은 직사각형의 패턴으로 변경되며 기존에 비해 좀 더 공격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리프트는 보통 새로운 휠 디자인이 추가되는데요. 이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서도 휠 디자인에 변경이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5 스포크 휠이었는데 6 스포크 휠로 변경된 모습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습니다.
  • 지금까지 공개된 스파이샷에 따르면 후면부 디자인에는 큰 변경이 없습니다. 다만, 전면부 디자인이 워낙 크게 변경돼서 후면부에도 일부 변경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 정보 공개되는 데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2. 실내

최근 출시된 기아 차량들을 보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연결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쏘렌토가 중형 SUV니까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유력합니다.

가격

현재 쏘렌토 가격은 3,002~4,394만 원인데요. 새로 출시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200만 원 정도 인상된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디자인, 가격 정보 알아봤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펠리세이드와 같은 대형 SUV가 없기도 하고 텔루라이드는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할 계획 없다고 하는 것을 보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기아의 대형 SUV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아 EV9 출시일, 디자인, 실내, 주행거리, 가격 정보

아이오닉7 출시일, 디자인, 실내, 주행거리, 가격 정보

장기렌트 리스 차이 및 장단점, 나에게 맞는 것은?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 차이 무엇일까요?

제네시스 GV90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