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쌍수 풀리는 이유 6가지 알아보기

by 나의뒷모습 2022. 9. 30.

쌍수를 했지만 2~3년이 지나서 쌍수가 풀리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쌍수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왜 쌍꺼풀이 풀리는 걸까요? 사실 개인의 눈 상태, 생활습관 등에 따라 쌍수 풀리는 이유가 다양한데요.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쌍수 풀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수 풀리는 이유

절개법으로 쌍수를 했다고 해서 무조건 쌍꺼풀이 풀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매몰법으로 쌍수를 한 경우가 쌍꺼풀이 더 잘 풀리긴 하지만 사실 쌍수가 풀리는 근본적인 이유는 쌍꺼풀이 잘 풀리는 눈을 타고났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쌍꺼풀이 잘 풀리는 눈은 쌍수를 해도 눈을 뜰 때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힘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있어 수술을 통해 고정을 한다고 해도 쌍꺼풀이 풀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쌍꺼풀이 잘 풀리는 눈은 어떤 눈일까요?

 

1.  눈꺼풀 조직이 많이 두툼한 눈

동양인이 눈꺼풀 조직이 두툼한 눈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눈의 경우 쌍꺼풀이 풀리기 쉽습니다. 얇은 손수건을 접는 경우하고 두툼한 담요를 접는 경우를 비교해서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좀 더 쉬운데요. 당연히 두툼한 담요를 접는 게 더 어렵겠죠. 이렇듯 두께감이 있는 피부는 접기가 좀 힘들고 접어도 다시 풀리기가 쉽습니다.

 

2. 상대적으로 들어간 함몰 눈

함몰 눈은 안구 주위의 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눈이 들어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렇듯 함몰 눈은 눈 자체가 상대적으로 뼈에 비해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반대로 피부 조직은 밖으로 좀 더 나오게 되는데요. 밖으로 나오면서 더 두툼해지기 때문에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

몽고주름이 있으면 쌍수 시에 앞쪽 라인이 잘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잡혔다 하더라도 쉽게 풀릴 수 있는데요. 몽고주름이 심한 경우에는 앞 트임을 통해서 몽고주름을 좀 제거해주면 쌍꺼풀 라인을 잡기가 좀 더 쉬워집니다.

 

4. 눈 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눈 뜨는 힘으로 만들어지는 주름이 쌍꺼풀이기 때문에 눈 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눈은 당연히 쌍꺼풀이 풀리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눈매교정을 통해서 눈 뜨는 힘을 어느 정도 길러줘야 쌍꺼풀이 풀리지 않고 유지될 수 있습니다. 

눈매교정 수술방법과 눈매교정 필요한 눈 알아보기

 

눈매교정 수술방법과 눈매교정 필요한 눈 알아보기

편안히 눈을 떴을 때 졸려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 분, 눈 뜨는 힘이 약해 일부러 눈에 힘을 많이 주고 다니는 분들, 이마를 이용해서 눈을 뜨시는 분들, 턱을 앞으로 내밀고 비스듬히 봐야 편

effortfortoday.tistory.com

 

이 외에도 5. 눈을 비비는 습관, 6. 렌즈 착용 등의 원인으로 인해 쌍꺼풀이 풀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쌍수 풀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눈을 감고 눈썹을 끌어올린 상태에서 눈을 떴을 때 피부가 말려들어가지 못하고 흘러내려온다면 쌍꺼풀이 풀렸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 방문해서 의료진과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쌍꺼풀 수술 종류와 종류별 장단점

자연유착 vs 매몰 차이 알아보기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8가지

장기렌트 리스 차이 및 장단점, 나에게 맞는 것은?

쌍꺼풀 수술 후 관리 방법 8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