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NOTION

[노션 사용법] 8. 알아두면 아주 편리한 꿀팁들!

by 나의뒷모습 2020. 9. 23.

[노션 사용법] 8. 알아두면 아주 편리한 꿀팁들!

 

안녕하세요. 나의 뒷모습입니다:)

 

오늘은 노션 기능들 중 알아두면 아주 편리한 꿀팁들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꿀팁들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구글맵 임베드와 리마인더 기능을 소개했었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제 이전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2020/09/08 - [자기계발/NOTION] - [노션 사용법] 5. 간단하지만 유용한 꿀팁들!(구글맵 임베드, 리마인더 등)

 

오늘 소개해드릴 꿀팁들도 제가 실제로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시작해볼게요~~

 

1. 왼쪽바 없애기

 

노션을 사용하시면 기본적으로 왼쪽에 사이드바가 아래와 같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제가 아래 사진에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라는 기호가 나타납니다. 이 기호를 누르시면 왼쪽 사이드바가 사라집니다.

사이드바가 사라지지만 원래 왼쪽바가 있던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왼쪽바가 다시 나타나요.

그리고 마우스를 다른 곳으로 옮기시면 왼쪽바가 다시 사라집니다.

 

 

 

저는 지금 13인치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왼쪽바가 있으면 노션 페이지가 너무 좁아지더라구요.

근데, 왼쪽바 없애니까 진짜 훨씬 쾌적해진 느낌이에요. 이제는 왼쪽바 설정해놓고는 못 쓰겠어요ㅋㅋㅋ

노션 페이지 넓게 쓰고 싶은 분들은 이 기능 사용해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2. 작은 텍스트 / 전체 너비

 

작은 텍스트, 전체 너비 기능은 제가 아래 사진에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작은 텍스트' 기능은 본문의 글씨 크기를 줄이는 기능인데요.

아무래도 노션이 글씨 크기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나름의 선택권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 같습니다ㅋㅋㅋ 

 

'전체 너비' 기능은 말 그대로 페이지를 전체 너비로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은 '전체 너비'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전체 너비' 기능을 사용했을 때입니다. 확실히 차이가 느껴지시죠?ㅎㅎ 

저는 페이지 내에 작성할 텍스트 양이 많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노션에서 작성한 문서 pdf로 변환하기

 

노션에 익숙해지면 워드보다 노션으로 문서 작성하는 게 더 편하더라구요.

특히, 저는 회사에서 회의할 때 빠르게 회의 내용을 적어야 하다 보니 노션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의 내용을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생기더라구요. 

워드에 다시 붙여넣어야 하나 했는데 검색해보니 노션에서 작성한 문서를 pdf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이 기능 찾고 혼자 얼마나 기뻐했는지 몰라요ㅋㅋㅋ

 

2번과 동일하게 우측 상단에 있는 점3개 표시를 눌러주시면 아래에 '내보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pdf 말고도 HTML이나 Markdown으로도 내보낼 수 있어요!

'내보내기' 클릭하시면 내보내기 유형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원하시는 유형 선택하시면 끝이랍니다. 엄청 간단하지 않나요?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꿀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다음 포스팅에도 유용한 노션 사용법 소개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르면 손해보는 자동차 보험료 낮추는 방법 확인하기

라식, 스마일 라식, 라섹 중 나에게 맞는 수술법은?

스마일라식 평균 가격, 병원 가기 전 확인필수!

내 차 비싸게 파는 법, 팔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