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물리치료 횟수 제한 있을까요?
교통사고가 난 후 통원 치료하시는 경우에는 보통 물리치료를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프니까 물리치료받으시는 거긴 하지만 사실 교통사고 물리치료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치료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횟수 제한을 꼭 미리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리치료를 포함한 통원치료 횟수는 사고일로부터의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사고일로부터 3주까지는 사고로 인한 통증이 가장 심할 때이기 때문에 매일 치료를 받아도 무방합니다. 3주 ~ 6개월까지는 주 2회, 6개월 ~ 합의 시점까지는 주 1회 치료가 가능합니다. 통원치료 1년을 받으셔도 사고 후 6개월 이후에는 주 1회만 통원치료받으시면 합의금으로 다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알려드린 횟수는 일반적인 상해 기준이며 교통사고 수준 및 사례에 따라 횟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받기 전 병원에 미리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입원할 정도가 아닌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사고 후 8주 정도면 대부분 치료가 완료되는데요. 사고 후 3주까지는 매일 치료받고, 남은 5주는 주 2회 치료를 받으시면 횟수 제한이 크게 불편하지 않은 채로 치료를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횟수 제한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작년에 교통사고로 인해서 4주 진단을 받았었는데요. 처음 2주간은 주 3회, 나머지 2주는 주 1회 정도 치료를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 통원치료를 다녀야 하다 보니 일주일에 3번 치료를 받으러 가는 게 생각보다 귀찮고 힘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집과 가까운 병원을 다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집에서 한 30분 떨어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었는데 생각보다 왔다 갔다 하는 게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집 근처에 있는 한방병원으로 옮겨서 치료를 받았었습니다. 치료받으실 때 꼭 처음에 간 병원에서 치료를 다 받으실 필요가 없고 원하신다면 중간에 병원을 옮기실 수 있고 동시에 병원 여러 군데 다니셔도 됩니다.
교통사고 병원 옮기는 법(입원, 통원치료)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