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태그 숨기기 쉽고 간단하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 태그 숨기기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를 하다 보면 외부에서의 유입을 위해 게시물 작성 시 (해시)태그를 달곤 합니다.
게시물과 관련된 여러 가지의 태그를 달아야 외부에서의 유입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여러 개의 태그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태그를 많이 달 생각이 없었는데 달다 보면 한 7~8개는 달아져있더라구요ㅋㅋㅋ
그런데 뿌듯해 하면서 태그 단 게시물들을 보니 너무 태그가 많아서 깔끔하지가 않더라구요. 특히 본문은 한 줄인데 태그는 여러 줄인 경우도 있다보니 팔로워수 높이려고만 게시물을 올리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태그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이 있나 검색해봤더니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숨길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은 공유해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첫 번째는 점(.)이나 하이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태그를 숨기지 않은 채 게시물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본문 바로 밑에 태그들이 달려있다 보니 깔끔하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이제 점(.)이나 하이픈(-)을 이용해서 태그를 숨겨보겠습니다. 이미 피드에 등록된 글일 경우에는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수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본문과 태그 사이에 점(.) 또는 하이픈(-)을 사용해서 간격을 넓혀줍니다. 제 경험상 7~10개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본문과 태그 사이를 충분히 띄운 후 글을 다시 등록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태그가 숨겨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댓글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등록된 글을 수정하기 위해 아까와 같이 점 세 개 아이콘 → 수정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태그 부분을 복사하고 게시물에서는 지워줍니다.
글을 다시 등록한 후 등록된 글에 댓글 달기로 들어가서 복사한 태그를 댓글로 달아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태그가 숨겨집니다.
댓글을 확인해야지만 태그가 보이기 때문에 깔끔하죠?ㅎㅎ
저는 태그 붙여넣기 전에 이모티콘 하나 넣고 그다음 줄에 태그 붙여넣기 하는 게 좀 더 깔끔해 보여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인스타 태그 숨기기 방법을 알고 나니 너무 쉽고 간단하지 않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2가지 방법 중 취향에 따라 골라서 사용해보세요.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