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IT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by 나의뒷모습 2020. 11. 13.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인스타 관련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ㅎㅎ


오늘은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인스타를 통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많이 홍보하다 보니 리그램 이벤트를 굉장히 많이 하더라구요. 리그램만 하면 당첨될 수도 있는 거니까 혹시?라는 마음에 종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리그램 처음 해보시는 좀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그랬거든요ㅋㅋㅋ 저는 당연히 리그램이 인스타 앱 내에 있는 기능인 줄 았았는데 알고 보니 별도의 앱을 활용해야 하는거더라구요. 처음에만 좀 생소하지 한 번만 방법을 익혀두면 쉽게 리그램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바로 소개해볼게요~~


먼저, 리그램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리그램 앱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리그램 for 인스타그램 리포스트'라는 앱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다른 앱들도 설치해봤었는데 유료 구독 결재를 해야 리그램이 가능한 앱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설치한 앱은 무료입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다운을 받고 앱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아래에 있는 'Open Instagram'을 눌러주세요. 누르면 인스타 앱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인스타 앱으로 연결되셨다면 리그램할 게시물을 찾아주세요. 리그램할 게시물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어서 반려동물 영양제 게시물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링크를 복사해줍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링크 복사'를 누른 후 다시 리그램 앱으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자동으로 복사된 링크의 게시물이 뜹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리그램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Got it'을 눌러주세요.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Got it'을 누르고 나면 인스타 앱으로 자동 연결되며 스토리에 올릴건지 피드에 올릴건지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저는 피드를 선택해볼게요.



그럼 아래처럼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데요.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된 리그램 이벤트 사진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문구도 이미 복사가 되어있으니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착착되니 너무 좋지 않나요?ㅎㅎ


문구까지 넣으셨다면 확인을 눌러서 게시물을 올려주세요.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확인을 누른 후 제 인스타 피드로 들어가 볼게요. 사진이랑 문구 모두 잘 리그램 되었죠?ㅎㅎ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리그램 이벤트 참여해 보셔요!

저도 당첨되는 날까지 계속 도전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