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

by 나의뒷모습 2020. 9. 24.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

 

 

저는 에어팟 1세대를 약 2년간 사용 중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에어팟 한쪽만 안 들리는 현상이 빈번하게 생기더라구요ㅜㅜ

공감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 아침에 출근할 때 에어팟 딱 꼈는데 한쪽 안 들리면 너무 화나지 않나요...

제가 알기로는 애플에서도 이 현상에 대해서 인정은 했지만 정확한 해결방법은 제시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쪽이 안 들릴 때마다 인터넷에서 찾은 여러 가지 해결방법들을 시도해보곤 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 시도했던 방법 중 효과가 있었던 방법 2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충전상태 확인하고 청소하기

 

먼저,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주세요.

본체 케이스를 연 후 이어셋을 한쪽만 빼면 현재 배터리 잔량을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한쪽이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아 페어링이 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리고 한 쪽만 충전이 되지 않은 이유는 아마 충전 단자에 이물질이 있었기 때문일 거예요.

 충전 단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깨끗한지 확인해보시고 이물질이 있다면 면봉으로 이물질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청소하실 때는 충전 단자가 손상될 수 있으니 최대한 살살 문질러 주세요.

리고 이물질 제거 후 다시 충전을 진행해보세요.

상적으로 충전이 되었다면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위젯에 배터리 잔량이 양쪽 모두 표시되고 양쪽 모두 페어링이 잘 될 거에요!

 

 

만약, 이물질을 제거했는데도 한쪽이 여전히 연결되지 않는다면 두 번째 방법인 초기화를 추천드려요.

 저도 초기화하는 게 가장 확실하게 해결되긴 하더라구요.

 

2. 초기화하기

 

초기화를 위해서는 먼저 연결된 블루투스를 지워줘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블루투스'로 들어가신 후 연결된 나의 기기를 확인해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Airpods'이라고 뜨네요.

우측에 있는 느낌표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여기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상에서 블루투스를 지웠다면 에어팟과 다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에어팟 본체 뒤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약 10초 정도 길게 눌러줍니다.

이때 유닛 양쪽이 두 케이스에 들어가 있는 상태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에어팟을 열어서 아이폰 상에 다시 연결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초기화를 했는데도 여전히 한쪽이 들리지 않는다면 아마 기계 자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처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시는걸 추천해 드릴게요.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이 생기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