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IT

에어팟 정품등록 해보기

by 나의뒷모습 2020. 12. 2.

에어팟 정품등록 해보기

에어팟 정품등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정품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에어팟 1세대를 쓰고 있는데요. 2018년에 샀으니 한 2년 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친구를 통해 에어팟도 정품등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궁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정품등록을 하셨더라구요. 저만 몰랐나 봐요..?ㅋㅋㅋ 


사실 저는 에어팟 구매한 지 오래되기도 했고 좀 더 버티다가 고장 나면 프로로 새로 사려고 생각하고 있었어서 정품등록을 굳이 안 해도 될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궁금해서 인터넷에 나온 방법대로 정품등록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저처럼 정품등록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소개해드릴 방법대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먼저, 정품등록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가 있는데요. 자신의 에어팟 '일련번호'입니다.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부터 소개해드릴게요.


[Bluetooth]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현재 핸드폰과 연결된 기기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에어팟을 연결하신 후 나의 기기 부분에서 연결된 것이 확인되면 우측에 있는 느낌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에어팟 정품등록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아래쪽에서 '일련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일련 번호를 확인하셨다면 이제 등록을 진행해줄 차례입니다. 등록을 위해 아래 사이트로 먼저 접속해주세요.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접속하신 후 확인한 일련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한 경우 일련번호만 입력해도 정품등록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해서 그런지 구입일을 업데이트하라고 하네요.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그럼 아래처럼 제품의 구입일을 입력하라고 뜨는데 저는 구매한 지 너무 오래되어서 구입일이 기억이 안 나는 거에요..ㅜㅜ 쇼핑내역 찾아서 구입일 입력해봐도 아니라고만 뜨고..



답답해서 찾아보니 인터넷 쇼핑몰은 제품을 수급받아서 파는 곳이기 때문에 구매일이 정확하지 않으면 정품등록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럴 때는 구매 영수증과 매출전표를 준비해서 제출하면 된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곧 에어팟을 바꿀 꺼라 그 정도 수고를 하면서 정품등록을 해야하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지금 쓰고 있는 에어팟은 정품등록 하지 않고 쓰다가 새로 구매하면 그때 바로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만약 구입일 입력해도 오류가 뜨지만 정품등록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 영수증과 매출전표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페이지 하단에 있는 'Apple 지원에 문의하기'로 들어가셔서 상담을 통해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에어팟 정품등록



아래 제가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지원방법이 전화상담하는 메뉴입니다. 전화상담으로 상황 설명하면 영수증과 매출전표 낼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다음에 정품등록 쉽게 하려면 애플 스토어가서 사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마무리해보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