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화면 속 화면, 뒷면탭 설정방법

by 나의뒷모습 2020. 9. 28.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화면 속 화면, 뒷면탭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나의 뒷모습입니다:)

최근에 아이폰 ios14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지만, 

오늘은 화면 속 화면 그리고 뒷면탭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가장 잘 쓰고 있는 기능들이라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ㅎㅎ


['화면 속 화면' 설정방법]


먼저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화면 속 화면]을 선택해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실 거에요. 

그럼 [화면 속 화면 자동 시작]을 활성화해줍니다. 



설정은 끝났습니다! 엄청 간단하죠?ㅎㅎ

그럼 이제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핸드폰으로 다른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답니다. 


다만, 모든 영상에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넷플릭스, 페이스 타임, 네이버 티비 등에는 사용 가능하지만 

아직 유튜브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어요.


아마 유튜브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하면 pc에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유튜브를 많이 보는 저로서는 좀 아쉬웠어요ㅜㅜ


아래는 넷플릭스에서 화면 속 화면 기능을 이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넷플릭스는 보안상의 이유로 캡쳐하면 화면이 검은색으로 캡쳐되더라구요.


화면은 위나 아래 중 원하시는 위치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봤을 때, 중간에 위치하는 건 안되는 것 같아요.  



['뒷면 탭' 설정방법]


먼저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 다음, [터치]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터치]로 들어가시면 맨 아래에 [뒷면 탭] 항목이 있습니다. 



[뒷면 탭]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이중 탭]과 [삼중 탭하기] 두 종류가 있습니다. 

각 항목을 눌러 이중과 삼중 탭 시 원하는 기능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중 탭에는 스크린샷 그리고 삼중 탭에는 홈을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하실 수 있는 기능은 아래와 같이 다양하니 

평소에 자주 쓰시는 기능으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휴대폰 뒷면 중 특정 부위를 탭해야 하는 게 아니라 

뒷면 중 어떤 부위에 탭해도 되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이 기능을 보면서 진짜 기술이 무서울 정도로 많이 발전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ㅋ


간단하지만 실생활에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들이니 한번 꼭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