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스마트스택 설정방법

by 나의뒷모습 2020. 9. 30.

아이폰 ios14 업데이트: 스마트스택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나의 뒷모습입니다:)

요즘 ios14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업데이트 안 하고 있다가 유용한 기능들이 많다고 해서 
바로 업데이트해서 사용 중입니다ㅎㅎ

그중 오늘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스마트스택'이라는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스마트스택을 설정한 제 핸드폰 화면을 보여드릴게요. 
확실히 업데이트 전보다 홈 화면이 덜 단조로운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저는 제가 평상시에 가장 많이 확인하는 정보인 캘린더와 날씨를 위젯으로 꺼내놓았습니다. 
캘린더와 날씨 위젯 말고도 취향에 따라 다른 위젯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마트스택 설정방법]

먼저, 홈 화면 빈 곳을 길게 눌러 아래와 같이 편집이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좌측 상단에 있는 '+' 를 눌러주세요. 


그럼 설정 가능한 여러 종류의 위젯들을 보여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스마트스택'을 선택해주시면 
제 사용패턴을 반영하여 자동으로 가장 연관성 있는 정보를 위젯에 나타내줍니다. 

만약, 고정적으로 설정하고 싶으신 위젯이 있으시다면 목록에서 원하는 위젯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날씨 위젯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위젯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원하시는 사이즈를 선택하신 후 하단에 있는 '위젯 추가'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제가 앞서 보여드린 제 홈 화면처럼 위젯이 홈 화면에 설정됩니다. 
이제는 원하시는 위치로 위젯을 이동시켜 주시면 끝입니다. 참 쉽쥬?ㅋㅋㅋ

[스택 편집방법]

스택 편집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스택 편집은 스마트 스택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먼저, '스마트 스택' 위젯을 길게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스택 편집'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현재 설정된 위젯들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에서 위젯을 필요하지 않은 위젯을 삭제하실 수도, 위젯 순서를 바꾸실 수도 있습니다.

삭제의 경우에는 좌측으로 드래그하시면 삭제하실 수 있는 빨간 버튼이 나옵니다. 

위젯 순서를 편집하시려면 위젯의 우측에 있는 막대기 3개가 겹쳐져 있는 기호를 눌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없으면 안 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며칠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편리하더라구요ㅋㅋㅋ
오늘 소개해드린 설정방법 참고하셔서 한 번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