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IT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간단하네요!

by 나의뒷모습 2020. 12. 4.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간단하네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요즘 아이폰 12가 나오면서 또 아이폰 열풍이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각진 디자인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저도 12 살까 고민 많이 했는데 아직 약정이 안 끝나서 포기했습니다ㅜㅜ 아이폰 얘기하다 보니 딴 길로 샐 뻔 했네요ㅎㅎ 오늘은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라이브포토란 사진인데 촬영한 순간의 짧은 시간을 동영상처럼 촬영해주는 기능을 말하는데요. 쉽게 말하면 아주 짧은 움짤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이 때에 따라서는 유용한 기능일 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잘 쓰지 않는 기능이더라구요.


그리고 일반 사진을 찍고 싶어서 촬영 버튼을 눌렀는데 알고 보니 라이브포토로 찍혀있는 경우도 종종 있구요. 여러 이유로 저처럼 라이브포토를 끄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아래 끄는 방법 참고하셔서 라이브포토 끄기 설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먼저 카메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아래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아이콘이 라이브포토 아이콘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켜져 있으실 거예요.


여기서 이제 끄시려면 라이브포토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그럼 아래처럼 아이콘에 빗금이 가져 있을 거요. 빗금이 가져 있으면 라이브포토가 꺼져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런데 만약 카메라 처음 켰을 때 라이브포토가 켜져있었고 임의로 껐다면 다음에 카메라 키시면 라이브포토가 다시 켜져 있으신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포토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촬영할 때마다 끄기 불편하실 거에요. 이럴 때는 설정에 가서 카메라 기본 설정에 라이브포토가 꺼져있을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에서 [카메라]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카메라] 페이지에서 [설정 유지]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밑에 있는 [Live Photo] 항목을 활성화시켜주세요.


해당 항목을 활성화하면 마지막으로 사용한 라이브포토 설정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즉, 카메라에서 라이브포토를 꺼놨다면 다음에 카메라에 들어왔을 때도 꺼진 채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이죠.

이 설정만 해주면 라이브포토 항상 꺼진 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방법은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ㅎㅎ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