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IT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by 나의뒷모습 2020. 10. 7.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단축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단축어란 여러 가지 기능들을 
한 개의 버튼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를 끄고 싶은 경우, 
단축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에 들어가서 
와이파이를 직접 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단축어를 사용한다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와이파이를 끌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버튼 대신 시리를 이용해 
음성으로 단축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ios 12부터 단축어를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이번에 ios14 업데이트하고 단축어 기능을 알게 되었어요ㅋㅋㅋ
늦게 알았지만 사용해보니 너무 편한 거 있죠?ㅋㅋㅋ

 아래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단축어들이에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단축어는 크게 2가지 경로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어요. 
1) '단축어' 앱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
2) 다른 유저들이 만든 단축어를 다운받아 설정하는 방법

단축어를 적용하기 전에 
먼저 반드시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활성화를 위해 [설정] → [단축어]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하지만 바로 활성화 시키실 수는 없고 
활성화를 위해 단축어를 한 번 실행시켜 줘야 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그럼, 첫 번째 경로인 '단축어'앱을 이용해서 단축어를 설정해볼게요. 
제가 요즘 잘 쓰고 있는 '와이파이 끄기' 단축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축어'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기본적으로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없으시다면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주세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앱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의 단축어] 목록을 보여주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그다음, '동작 추가'를 누른 후 검색창에 'wifi'를 검색해주세요. 
동작 항목에 검색되는 'Wi-Fi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Wi-Fi를 '켬'에서 '끔'으로 바꿔주신 후 '다음' 눌러 주세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단축어 이름과 아이콘을 
취향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설정 완료입니다!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그리고 단축어 허용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설정 완료 전에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올 거에요.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와이파이를 끄고 싶으신 경우에는 
설정에 들어가는 대신 설정한 단축어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시리를 이용해서 음성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밖에서 활용하기에는 음성 인식은 불편해서 사용하고 있지 않아요. 


단축어 종류들은
 '단축어'앱의 3번째 페이지에 있는 [갤러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만약, 갤러리를 둘러봐도 원하는 단축어가 없는데 
내가 단축어 설정하기는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2번 방법인 다른 유저들이 만든 단축어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저는 https://shortcutsgallery.com/라는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사이트 이용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한 번 다뤄볼게요!


그리고 설정하신 단축어들은
 저처럼 위젯으로 설정해놓으시면 편리하게 단축어에 접근하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설정방법


이렇게 글로 쓰니까
 단축어 설정하기가 되게 어려운 것 같은데 
직접 해보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한 번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