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원인 치료법 오늘 포스팅으로 준비했습니다. 바쁜 일상과 무한한 경쟁 속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의 경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겪기 쉽습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나타나도 자신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겪고 있다는 사실을 지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 읽어주시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무엇인지 그리고 스트레스 공황장애 증상, 원인, 치료법까지 알고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1.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무엇일까?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요즘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질병이며 특히 20~30대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원인
사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경우, 명확한 원인을 찾기는 힘듭니다. 보통은 심리적, 유전적인 요인 그리고 신경전달물질에 문제가 생겨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의 경우, 요즘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항상 바쁘고 경쟁해야 하는 삶을 살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고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느끼게 되면서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겪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받아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유전적으로 가족 중에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앓는 가족이 있는 경우, 유전적인 요인이 없는 사람보다 약 50% 정도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를 겪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신경전달물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인데요. 두뇌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노르에피네프린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는 것이 원인이 됩니다. 특히, 노르에피네프린의 경우, 스트레스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가장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3.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초기 증상은 보통 호홉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며 가슴이 답답해서 숨을 잘 못 쉬겠다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호흡 곤란 이외에도 손발 끝이 저리며 손에 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몸이 따끔거린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며 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제력이 상실되어 자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잠에서 깨어 음식을 먹거나 하는 등의 행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체온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열이 오르내리는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치료법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경우, 병원에 방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원인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에 따라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더 큰 정신질환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설명드린 증상들을 겪고 계신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해주세요.
보통은 약물 치료가 진행되지만 심리 상담, 두뇌 훈련 등의 치료들로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스 공황장애 증상, 원인, 치료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는 질병이라고 하니 숨기기보다는 적절한 치료법을 통해 극복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공황장애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이외에도 다양한 생활정보 포스팅해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1.03.27 - [요곳조곳 생활정보/생활정보] - 이석증 치료법 총정리
2021.01.03 - [요곳조곳 생활정보/생활정보] - 가스라이팅 뜻, 예시 알아보기
2021.03.29 - [요곳조곳 생활정보/생활정보] - 자색양파즙 효능 모두 알려드릴게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