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생활정보

넷플릭스 프로필 동시접속 가능할까요?

by 나의뒷모습 2021. 8. 6.

넷플릭스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구독비 절약을 위해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넷플릭스의 경우, 계정을 공유하더라도 한 계정 안에서 개별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넷플릭스 시청하시다 보면, 동일한 프로필로 동시접속을 하셔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계정이 아닌 넷플릭스 프로필 동시접속도 가능한 것일까요? 

 

넷플릭스 같은 프로필 동시접속 가능여부

동일한 프로필로 동시접속 가능합니다. 계정을 공유했다고 해서 무조건 프로필을 각자 만들어서 그 프로필만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동일한 프로필에 동시 접속해서 영상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요금제에 따라 동시접속 가능인원이 다른데요.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초과되면 "현재 이 계정에 접속한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계속하시려면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하시거나 아래 기기에서 시청을 중지하세요."라는 제한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참고로, 현재 넷플릭스에서 운영 중인 멤버십 종류는 '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 3가지입니다.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베이식'이 1명, '스탠더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입니다. 계정 공유해서 구독비를 절약하시려는 목적이시려면 '프리미엄' 멤버십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프리미엄'은 화질도 UHD 화질로 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제한 기준

올해 초,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제한을 위해 본인 계정 확인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래 넷플릭스 이용 약관상, 계정 공유 대상은 가족 구성원 및 동거인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그동안 시장 확보를 위해 친구 및 지인 간의 계정 공유를 크게 제한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제한이 본격화되면 의심되는 계정에 계정 소유자의 이메일 등으로 코드를 전송해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본인 확인 테스트를 미룰 수 있어 친구 및 지인 간의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내년쯤 되면 계정 공유 제한이 본격화될 수 있기 때문에 계정 공유 고민하셨던 분들은 조금이라도 빨리 계정 공유 시작하셔서 구독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빙 동시접속 가능 인원 이용권별 정리

4세대 실비보험 전환에 따른 보장범위 변경내용

자동차 보험료 낮추는 방법 알아보고 현명하게 가입하자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수술법 고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