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곳조곳 생활정보

나의 에어팟 찾기, 분실 시 활용법!

by 나의뒷모습 2020. 9. 27.

나의 에어팟 찾기, 분실 시 활용법!

 

안녕하세요! 나의 뒷모습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분실 시 활용하실 수 있는 '나의 에어팟 찾기' 기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에어팟이 무선이기 때문에 정말 편하지만, 또 선이 없다 보니 잃어버리기가 정말 쉽더라구요.

게다가 가격이 사악해서 잃어버리면 또 사기 부담이 되죠ㅜㅜ

 

이럴 때, 나의 에어팟 찾기를 통해 분실한 에어팟 유닛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에어팟이 아이폰에 연결된 상태이어야 합니다.

즉, 유닛 양쪽이 케이스에 들어있는채로 분실하셨다면

활용하실 수 없는 방법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시작해볼게요~~

 

먼저, [설정] → [Apple ID] → [나의 찾기]로 들어가 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시면 [나의 iPhone 찾기]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아래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한 3항목을 모두 활성화시켜주세요.

 

 

활성화가 완료되었다면 '나의 찾기'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이 어플은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어플이라서 따로 다운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어플에서는 에어팟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 등록된 맥북,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중 분실하신 에어팟 항목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재생'과 '경로'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에어팟을 찾으실 수 있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경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사운드 재생'으로 에어팟 찾아보겠습니다. 

'사운드 재생'을 눌러주시면 띠띠띠- 하는 소리가 2분간 나옵니다.

(왼쪽, 오른쪽 구별해서 소리를 재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리가 작지만, 점점 커지는데요.

집에서는 잘 들리는 정도의 음량이지만

야외에서는 에어팟 위치를 확인하기 힘들 것 같은 음량이니 참고해주세요!

 

어렵지 않으니 에어팟 분실하셨을 때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