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디엠 읽기 몰래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스타를 이용해서 일상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다양한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누군가 나에게 디엠을 보냈는데 '읽음' 표시가 되지 않고 몰래 디엠을 읽고 싶은 상황이 종종 생깁니다. 저도 그런 적이 몇 번 있구요ㅎㅎ
인터넷에 인스타 디엠 읽기를 검색하면 몰래 디엠을 읽을 수 있다는 2가지 방법을 찾을 수 있는데요. 하나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켠 후 디엠을 읽는 것이고 두번째는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모두 끄고 디엠을 읽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제가 위 2가지 방법을 모두 실제로 해보았습니다. 검색했을 때 몰래 읽을 수 있다고 해서 소개된 방법대로 했는데 상대방에게 '읽음'으로 뜨면 너무 당황스럽잖아요ㅜㅜ
결과는 바로 밑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에어플레인 모드를 이용해서 디엠을 읽어보았습니다.
A계정으로 B계정에게 '1. 에어플레인 모드로 전환하기'라는 디엠을 보낸 후 해당 페이지를 완전히 삭제해줍니다.
그다음 설정으로 들어가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줍니다.
그리고 B계정에서 디엠을 확인해줍니다.
다시 A계정으로 돌아가서 디엠을 확인하면 '읽음' 표시가 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B계정은 디엠 몰래 읽기에 실패한 것이죠. 인터넷에 가장 많이 소개된 방법인 것으로 아는데 실험도 안 해보고 바로 따라 했으면 큰일 날 뻔 했습니다...
그럼 바로 두 번째 방법으로 실험을 진행해보겠습니다.
A계정에서 B계정으로 '2. 데이터, 와이파이 끄기'라는 디엠을 보내고 해당 페이지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그리고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껐습니다.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끈 채로 B계정에서 디엠을 읽어줍니다. 그다음 A계정으로 다시 돌아가 디엠을 확인해보니 이번에도 '읽음'표시가 떴습니다. 두번째 방법도 실패네요ㅠㅠ
실제로 실험해보니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2가지 방법 모두 실패였습니다. 물론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혹시 2가지 방법 사용하실 분들은 실제 사용하시기 전에 미리 실험해보시고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보내기 취소'라는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기능은 메시지를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냈거나 보낸 메시지를 수정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꾸욱 눌러주세요. 그리고 '보내기 취소'를 눌러주면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이 기능은 상대방이 아직 내가 보낸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을 때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팔로우 되어있지 않는 계정에서 디엠을 보낼 경우에는 제가 메시지 수락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는 디엠을 읽어도 상대방에게 '읽음'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인스타 디엠 읽기 몰래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